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테라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上海 아름다운 테라스 바 10곳

[2023-06-03, 05:51:31]

한 여름이 오기 직전, 우기가 시작되기 직전인 지금 상하이의 테라스를 즐기기 가장 좋을 때가 아닐까? 상하이 생활 정보지인 상하이와우(ShanghaiWoW)에서 선정한 상하이 아름다운 테라스에서 지금 이 순간 가야할 테라스를 알아보자.

 

 


FLAIR 루프탑 레스토랑 바(FLAIR顶层餐厅酒吧)
지난 해 말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해 재 오픈한 FLAIR, 오픈 12년 만의 첫 리모델링으로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12년 전의 FLAIR나 지금의 FLAIR 모두 상하이 아름다운 테라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이긴 하다. 258M의 고층에서 바라보는 화려한 상하이, 오직 FLAIR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낭만이다. 동방명주를 바로 코 앞에 둘 수 있는 곳, 상하이 전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클래식한 애프터눈티나 새롭게 선보이는 브런치, 밤이 되어 시작되는 로맨틱한 데이트 모두 FLAIR와 함께라면 매 순간 특별하고 구름 위에서 생활하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리모델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라이빗 테라스룸은 연인들을 위해 추천한다.
· 浦东新区世纪大道8号国金中心上海浦东丽思卡尔顿酒店58楼
· 021-20201717 021-20201778

 

 

 


 

Charbon by Paul Pairet
미쉐린 쓰리 레스토랑 Ultraviolet의 숨은 일등공신, 바로 프랑스 쉐프 Paul Pairet이다. 그는 Polux 오픈 후 또 다시 서민적인 바비큐 레스토랑인 Charbon을 오픈했다. 이 곳은 50 종류가 넘는 꼬치와 스낵, 20종류의 아이스크림까지 1인당 평균 300위안에 즐길 수 있다. 신규 매장은 iapm에 위치했고 최근에는 야외 테라스 좌석까지 개방했다. 실내 공간도 넓고 밝아 바비큐라는 컨셉에 맞게 식기와 우드 테이블까지 세팅하면 그야말로 캠핑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곳의 메뉴판은 매우 길다. 30 종류가 넘는 꼬치 맛을 골라야 하고 세계 각지의 조미료, 소스까지…간단하게 보이는 식재료도 메인 셰프의 손길을 거치면 색다른 요리가 된다. 테라스에서 맥주 한 잔과 이색 꼬치를 즐기고 싶다면 주저말고 Charbon으로 가자
·徐汇区淮海中路 999 号环贸 iapm L6-606
·021-54562399

 

 


 

The Pine
상하이에서 ‘중국식 프렌치 레스토랑’이라는 스타일을 만들어낸 The Pine 레스토랑이다. 잠시 휴식기를 거치고 창러화웬(长了花园)으로 이전했다. 거의 100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식 양옥은 상하이에서 유명인사인 날염왕(印染大王)인 롱더성(荣德生)의 소유였다. 내부는 유럽 휴양지에서 영감을 받아 건물 층마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건물 내에는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작지만 아담한 정원이 있다. 등나무 테이블과 의자만으로도 나른하고 편안한 유럽 분위기를 자아낸다. 새로운 공간, 새로운 셰프, 새로운 메뉴로 새로 태어난 The Pine은 첫번째 봄 메뉴인 송나라의 음식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 중국식으로 풀어낸 ‘송운장악(宋韵长乐)’을 맛봐야 한다
·徐汇区长乐路333号
·021 60159268

 

 


 

ROOF P.M. Modern Dining
푸동 미술관 꼭대기 테라스에 자리한 완벽한 레스토랑 ROOF P.M Modern Dining이다. 현재 상하이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테라스 레스토랑이다.  천장 자체의 디자인이 간결하고 순수, 순백의 벽면, 계단, 오렌지색 유리, MAP 장치까지 모두 다양한 감각적인 사진을 연출할 수 있어 그 자체 만으로도 예술적인 분위기가 넘친다. 루프탑 레스토랑인만큼 270도로 푸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낮에는 런치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뷰 맛집 카페에서 밤에는 데이트하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변한다. 식사를 하면서 황푸강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곳, ROOF P.M. Modern Dining이다.
·浦东新区滨江大道2777号MAP浦东美术馆西门顶楼RT层
·021 68812777

 

 


 

SOLO Garden
솔로 가든이 창러루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아름다운 화원 정원을 품고 있어 오픈하자마자 인기가 많다. 매장에서 밖을 내다보면 청록색 자연 풍경과 봄 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다. 솔로 특색의 화덕에 구운 피자, 소고기 타르타르, 이탈리안식 생새우 요리까지 1인당 200위안 정도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徐汇区长乐路333号,长乐花园内
·021 58030000

 

 

 

 

샤메이빌딩(沙美大楼)
샤메이 빌딩의 루프탑에 숨어있는 The Upper Room, 지난 해 문을 연 뒤 지금까지 그 열기가 계속되고 있다. 아마도 1918년에 세워진 이 건물의 오래되면서도 낭만적인 분위기가 이 곳을 방문해야 할 이유가 되고 있는 듯 하다. 테라스의 모퉁이를 돌면 신비로운 유럽식 타워가 있다. 이 곳에서는 와이탄의 다양한 모습을 내려다볼 수 있고 비주얼과 맛을 겸비한 올데이 브런치까지 함께라면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또는 밤이 되면 칵테일 한 잔을 주문하고 루자주이 마천루들의 환상적인 불빛을 감상하고 시원한 바람을 즐기고 느끼는 것도 낭만적인 하루가 될 것이다. 2층에 위치한 The Living Room에는 수많은 ‘와이탄에서 가장 아름다운 테라스’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이 곳에서 애프터눈 티를 맛본다면 1초만에 영국 런던으로 이동할 수 있다.
-The Upper Room
·黄浦区北京东路190号沙美大楼7楼
·19370653175


-The Living Room
·黄浦区北京东路190号沙美大楼2楼
·021-63333087

 

 


 

헝산루8호(衡山路8号)
상하이 오동나무 거리에 새로운 핫 플레이스가 생겼다. 동방의 샹젤리제 거리라 불리는 ‘헝산루 8호’로 국제 예배당을 마주하고 아이보리 외벽이 농후한 유럽식 풍경을 자아낸다. 상하이에 아름다운 거리가 적지 않지만 헝산루 8호는 현재 상하이에서 가장 핫 한 곳이라 할 수 있다. 유럽식 아이보리 건물과 붉은색 100년 벽돌 벽까지 인증샷 성지가 되기 위한 조건을 갖춘 곳이다. 오픈형 공간으로 이곳에 입점한 상점 모두 야외 공간이 크거나 테라스를 갖고 있다. 1층에는 현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럽식 작은 식당 Mozzarella e Vino, 뉴욕에서 온 젤라또 실험실 il laboratorio del gelato, 카페와 호텔, 레스토랑이 하나로 모은 OVERLAPS, 상하이 예술가와 ART021 예술 박람회의 창업주인 저우다웨이(周大为)가 만든 미식 놀이터 JOYE&SAM까지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은 끝이 없다.
·徐汇区衡山路8号

 

 


 

불가리 바(The Bulgari Bar)
불가리 호텔 47층에 위치한 불가리 바는 상하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절정의 테라스다. 오후부터 늦은 밤까지 언제 이 곳에 오더라도 이곳의 매혹적인 경치에 감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이곳에서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것은 마치 높은 하늘에 떠 있는 이탈리아 휴양지에서 황푸강을 바라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다. 저녁에는 봄 한정 칵테일 한잔으로 나무랄 데 없는 밤을 보낼 수 있다.
·静安区山西北路108弄

 

 


 

Lago
상하이 테라스 ‘맛집’이라면 Lago를 빼 놓을 수 없다. 바오리자호텔(宝丽嘉酒店) 6층에 위치한 Lago는 줄곧 상하이 아름다운 호텔 테라스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다. 2018년 Lago는 유명 셰프 Julian Serrano와 함께 이 호텔에 합류했고 그 이후부터 줄곧 상하이의 인기 레스토랑으로 자리잡았다. 이 레스토랑은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Studio Munge가 디자인해 라스베가스의 LAGO 레스토랑의 현대적인 분위기를 이어받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이너리에서 온 300여 종의 와인을 소장하고 있다. 메인 식사 구역은 야외 테라스로 바로 갈 수 있다. 외부에는 프라이빗하고 독특한 시계탑 스타일의 룸이 준비되어 있다. 루자주이가 한 눈에 보이는 테라스에서 Julian Serrano 셰프만의 독창적인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北苏州路188号上海苏宁宝丽嘉酒店6楼
·021-36806777

 

 


 

华懋阁(화마오거)
누구나 알지만 누구나 묵는 곳이 아닌 와이탄의 터줏대감, 허핑호텔(和平饭店)에 자리한 레스토랑이다.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는 길목에 위치한 허핑호텔(평화호텔), 화마오거는 이 허핑호텔의 대표적인 레스토랑이다. 큼지막한 테라스에서 허핑호텔만의 복고풍을 느끼고, 황푸강을 배경으로 한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상하이에서 프로포즈 성지라 불리는 작은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 자리에서는 180도 각도로 와이탄을 즐길 수 있고 동방명주가 바로 코앞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화마오각이라면 낮이든 밤이든 브런치, 디저트까지 무엇을 선택하든 탁월한 선택이다.
·黄浦区南京东路20号和平饭店9楼
·021-61386881


이민정 기자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부동산 시장 바닥 찍었다”… 하..
  2. 中, 외국인 ‘무비자 경유 체류’ 1..
  3. 中 11월 1·2·3선 도시 집값 하..
  4. 中 바이트댄스, 올해 직원 채용 ‘최..
  5. 상하이 여성 15명 '여경야독 여경야..
  6. 中언론, 尹탄핵에 “청와대 떠났지만,..
  7. 中 포니AI, 광치아이안 손잡고 내년..
  8. 中 코로나 영웅이 라방으로 단백질바..
  9. 상하이 예원의 밤 밝힌다…예원등불축제..
  10. 전장(镇江) 대한민국 임시정부 사료진..

경제

  1. 中 “부동산 시장 바닥 찍었다”… 하..
  2. 中, 외국인 ‘무비자 경유 체류’ 1..
  3. 中 11월 1·2·3선 도시 집값 하..
  4. 中 바이트댄스, 올해 직원 채용 ‘최..
  5. 中 포니AI, 광치아이안 손잡고 내년..
  6. 中 국산 게임, 해외서 ‘방긋’ 국내..
  7. 중국서 네이버페이로 위챗 QR코드 스..
  8. 상하이 CBD 첫 비행 성공한 샤오펑..
  9. 中 운동 열풍 타고 ‘러커스포츠’ 승..
  10. 中 배달 양대산맥 메이퇀·어러머, 배..

사회

  1. 상하이 여성 15명 '여경야독 여경야..
  2. 中언론, 尹탄핵에 “청와대 떠났지만,..
  3. 中 코로나 영웅이 라방으로 단백질바..
  4. 전장(镇江) 대한민국 임시정부 사료진..
  5. 민항구에서 3분 만에 황푸강 건너는..
  6. 상하이 ‘출산 친화적 일자리’ 시범..

문화

  1. 상하이 ‘2024 크리스마스 마켓’..
  2. 상하이 여성 15명 '여경야독 여경야..
  3. 상하이 예원의 밤 밝힌다…예원등불축제..
  4. [책읽는상하이 262] 관객모독
  5. [책읽는 상하이 264] 몸으로 읽는..
  6. [책읽는 상하이 263] 몸의 일기

오피니언

  1. [중국 세무회계 칼럼] 올해 31일..
  2. [Delta 건강칼럼] 항생제의 명과..
  3. [무역협회] 중국이 '공급망 전쟁'을..
  4. [허스토리 in 상하이] 뮤링정담:..
  5.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8] 아우디..
  6. [허스토리 in 상하이] 이제 너의..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