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훈련을 통해 향상될 수 있는 능력 ‘협상’
지난 15일, 16일 IGM 협상스쿨 상하이 3기 과정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3기 과정에는 상하이 지역뿐 아니라 장쑤성, 저장성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Mayfair호텔에서 열렸다. 3기 과정은 협상의 10계명의 저자 최철규 부원장의 직강으로, 협상의 원리뿐 아니라 성공적 협상을 끌어낸 기업들의 구체적 케이스를 다양하게 언급해 생동감 있는 수업을 진행했다.
첫 날 강의에서는 ‘요구에 얽매이지 말고 상대의 욕구를 찾아라’는 1계명을 시작으로 사람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접근법과 이를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협상의 10계명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나누어준 시나리오를 토대로 직접 협상하는 모의협상을 진행하기도 했다. 모의 협상의 전 과정은 비디오로 녹화되며 이튿날 화면을 통해 장단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상스쿨 참가자는 “원리와 예화만을 이야기 하는 수업이 아니라 이처럼 실전 협상을 통해 리뷰하고 교정함으로 협상의 원리를 평생 잊을 수 없게 각인시킨다”고 밝혔다.
IGM 차이나 김길남 본부장은 “3기 과정 참석자들은 절반 이상이 1, 2기 원우들의 강력한 추천으로 참여한 교육생들이다. 어떤 홍보 보다 직접 강의를 듣고 참석한 사람들의 추천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수업에 참여하게 된 가장 결정적 원동력이 된 것”이라고 전했다.
3기 과정 원우들은 “가치 있는 교육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훌륭한 분들과 원우가 되어 너무도 기쁘다. IGM의 우수한 교육 컨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할 것이다”라고 입을 모았다. Sj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