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 공부가 한결 수월해졌다. 이제 휴대폰으로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받을 수 있게됐기 때문이다.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은 모바일 강좌 서비스인 ‘스마트윌’ 앱을 출시했다. 그동안 PC, PMP, MP3로만 동영상 시청이 가능했지만 스마트폰에 스마트윌 앱만 다운로드 받으면 이동 중이나 쉬는 시간 짬짬이 동영상으로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수험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언제 어디서든 자격증 공부한다=스마트윌 앱은 심플하게 제작됐다. 에듀윌은 수험생을 위한 동영상 시청 기능과 의사소통을 담기위해 앱을 제작했다. 에듀윌 회원은 앱을 다운로드 받은후 웹사이트 로그인 계정 그대로 앱에 로그인하면, '나의 강의실'에서 현재 수강하고 있는 동영상 강의를 볼수 있다. 만약 교육상담을 원할 경우 바로 전화나 메일을 보낼 수 있다. 그밖에도 교육상담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가능하다.
단, 스마트폰 이용자가 인터넷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요금제가 아닌 경우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앱 이용자가 '나의 강의실'을 클릭하면 현재 수강중인 교육 과목이 메인에 뜬다. 예를 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 수강생은 6과목의 동영상을 전체강의/강의유형/과목/교수에 따라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또 북마크 기능으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을 별도로 지정해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스마트 윌 앱 출시를 반기는 분위기다. 앱 이용자는 “이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에듀윌 강의를 들어 좋다”며 “이 뿐만 아니라 자동로그인 기능과 배속기능도 추가해달라”고 후기를 남겼다.
기사 저작권 ⓒ 아이티투데이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