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생활하기
중국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고 있다. 재중 교민들도 새로 선보이는 중국 스마트폰 어플들을 사용하고 있기는 하나 제대로된 한국어 설명이 없거나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지인들 사이에서 어플들을 알게 돼 이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재중 교민들이 이용하고 있거나 중국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대표적 어플들을 모아보았다.
내 주변에는 어떤 사람이 있을까 陌陌
陌陌는 ‘탄성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개념과 휴대폰 GPS의 위치속성을 결합해 만든 새로운 형식의 소셜콘텐츠 어플로, 기존에 출시된 소셜콘텐츠 어플이 '관계'에 기반을 둔 사회 교류를 중심으로 한 반면 모모는 '위치'를 기반으로 한 사회 교류를 핵심으로 하는 어플이다. 사용자는 어플을 이용해 자신과 인접한 곳에 있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 교류할 수 있다.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奇艺影视
奇艺影视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영화, 드라마, 오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어플이다.
영화,드라마 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 여행채널, 패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으며, 나라별, 장르별, 연도별로 쉽게 분류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중국인에게 축하인사 말을 전할 때 祝福提醒
祝福提醒은 문자모음 어플로, 기념일, 생일, 명절 등 테마별로 중국인에게 보낼 만한 좋은 덕담이나 축하인사말이 들어있다. 이제 기념일날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祝福提醒을 이용하여 중국지인에게 문자를 보내보자, 1분 뒤 곧바로 매우 고맙다는 ‘很感谢’ 답장을받을 것이다.
중국판 페이스북 人人网
중국에서 페이스북이 차단되어 이용할 수 없기 때문인지, 중국에서 人人网사용자들은 이미 2억명을 넘어서고 있다. 교내(校内)라는 어플로 처음시작한 人人网은 2009년 명칭을 바꾸고,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人人网은 기본적으로 페이스븍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출신학교나 관심사를 입력하면 내가 찾고싶어 했던 친구나 동창을 찾을 수도 있다.
▷서우경 인턴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