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과 필기의 능률을 높여주는 다양한 펜들
자신에게 잘 맞는 펜을 미리 골라 평소에 쓰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시험 때 마음에 들지 않는 펜으로 신경을 쓰는 위험을 없앨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애용하는 쓰기 좋은 펜에는 무엇이 있을까?
대부분의 AP와 IB시험은 학생들이 검은색 혹은 짙은 파란색의 펜을 사용하길 원한다. 펜은 종류에 따라 필기감이 천차만별이기에 자신에게 편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 유니볼 시그노 DX
학생들이 가장 애용하는 펜 제품 중 하나다. 일본의 유명 필기구 브랜드 유니볼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이 특징이다. 다른 펜보다 몸체가 두꺼워 비교적 손에 피로를 덜 준다. 또한 잉크가 오래 지속되고 빨리 마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필기할 때 번짐현상이 매우 적다. 비록 펜 자체는 싼 편이 아니지만 한 번 구매를 하면 계속 리필해서 쓸 수 있다.
2. 파일럿 Frixion 펜
파일럿 Frixion펜의 가장 큰 특징은 잉크를 지울 수 있다는 것이다. 뒷부분에 부착된 특수 지우개를 사용해서 글씨를 깔끔하게 지울 수 있다. 평소 수업내용을 필기할 때도 다양한 색상으로 내용을 쉽게 정리할 수 있다. 그러나 Frixion펜은 잉크색이 타 제품에 비해 옅다. 뾰족한 팁때문에 날카로운 필기감이 들 수도 있다는 것도 단점 중 하나다. 이 제품은 별도의 지우개와 리필용 펜심을 구입할 수 있다.
3. 유니볼 제트스트림 알파겔 그립 시리즈
유니볼 제트스트림 제품군은 필기감이 부드러운 제품으로 유명하다. 펜 굵기는 0.5mm 와 0.7mm 두 가지 종류가 있다. 0.7mm는 필기나 시험용으로는 약간 두꺼운 감이 있기에 0.5mm를 더 추천한다. 이 펜은 손가락으로 쥐는 펜의 하단부분에 특수한 겔로 이루어진 보호대가 있다. 젤리같은 느낌의 이 보호대는 장시간 필기 시 손에 가는 부담을 덜어준다. 금속 바디는 펜에 무게감을 실어주어 비교적 편하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4. 파일럿 하이테크-C 펜
하이테크-C 펜은 얇은 펜촉이 가장 큰 특징이다. 끊기지 않고 나오는 명확한 잉크선은 많은 학생들이 애용하는 이유 중 하나다. 하이테크의 펜촉은 다른 제품들의 펜촉과 다르게 얇은 바늘 모양이다. 그렇기에 너무 힘을 주면 펜촉이 휘어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얇고 미세한 필기감을 보여주는 이 펜은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제품이다. 따라서 이 제품을 구매할 땐 반드시 시용해본 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5. 샤피 리트랙터블 파인포인트 펜 (0.3mm)
보통 샤피는 외국에서 유성매직이란 단어대신 쓰일 정도로 유명한 유성매직 제작회사다. 샤피 리트랙터블 파인포인트 펜은 짙은 잉크색이 특징이다. 또한 짙고 끊기지 않는 잉크색을 유지하면서도 매직펜들과는 다르게 종이에 스며들어 반대쪽에 비치지 않는다. 샤피 리트랙터블 파인포인트펜은 고무로 된 손가락 보호대가 있으며 잉크가 빨리 말라 번짐이 거의 없다. 이 제품의 잉크는 물에 젖어도 번짐이 없고 무독성 공인을 받은 특수잉크이다.
6. 모나미 슈퍼겔 2052
모나미는 저가의 볼펜제품으로 유명한 국내 필기구 업체다. 모나미 슈퍼겔 2052 모델은 싼 가격에 걸맞지 않은 부드러운 필기감을 자랑한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지만 중국의 대형 문구점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색상은 검은색, 빨간색, 파랑색 세가지며 고무 손가락 보호대가 있어 그립감이 나쁜 편은 아니다. 끊김 없이 부드럽게 나오는 잉크는 가격에 비해서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 고등부 학생기자 이재환(SAS 11)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