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빛깔 '단풍'... 가을정취 '만끽'가을의 정취는 무르익는 단풍에서 한껏 느낄 수 있다. 가을에 떠나는 단풍놀이는 일탈을 꿈꾸는 사람들에 대한 자연의 선물이다.
아쉽게도 상하이에서 근사한 단풍놀이를 즐길만한 곳을 찾기 힘들다. 하지만 상하이를 조금 벗어나 쑤저우(苏州), 난징(南京), 저장(浙江) 등 인근 지역을 찾으면 오색빛깔 단풍으로 물든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다행히 상하이 주변에는 ‘중국 4대 단풍명산’으로 꼽히는 산이 있다. 쑤저우 톈핑산(天平山)과 난징 시샤산(栖霞山)으로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자.
톈핑산(苏州天平山)은 자동차로 40여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다. 이곳은 오색단풍이 유명한 곳으로, 단풍들로 바다를 이룬 가을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단풍나무 한 그루에서 동시에 5가지의 아름다운 빛깔을 볼 수 있는 이곳 단풍은 그 아름다움이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여서 ‘천하제일’이라는 명성을 얻기도 한다.
절정기는 일반적으로 11월 중순쯤이나 올해는 일찍 찾아온 추위로 절정기가 11월 초순으로 앞당겨졌다. 현재 단풍축제가 한창이며 12월5일까지 지속된다.
단풍놀이는 난징의 치샤산(栖霞山)을 빼놓을 수 없다. 난징에서 동쪽으로 22㎞쯤 떨어진 곳에 위치한 치샤산의 가을은 한 폭의 그림을 펼친 듯 황홀경을 자랑한다. 단풍뿐 아니라 주변에 관광명소들로 즐비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치샤산 풍경 중에서도 최고라 일컬어지는 3천㎡ 규모의 밍징후(明镜湖)는 호수 한 가운데 있는 후심정(湖心亭) 정자에서 9개의 다리가 호수가에 있는 언덕으로 연결된 독특한 구조가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풍경구내 사찰에는 백석으로 쌓아 올린 사리탑이 있으며 사리탑 동쪽 산을 따라 지어진 천불암에는 총 294개의 불단과 515존의 불상이 모셔져 있어 둘러볼만하다.
난징은 또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단풍구경이 끝나 중국 4대 온천 중 하나로 불리는 탕산온천(汤山温泉)을 찾아 하루의 피로를 푼다면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치샤산은 현재 단풍축제가 한창이다. 치샤산풍경구 관계자는 “이미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기 시작했다”면서 “이달 중하순께 찾아오면 절정기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밖에 장시 우위엔(江西 婺源), 저장 따밍산(浙江 大明山), 저장 톈무산(浙江 天目山) 등도 아름다운 가을단풍 구경을 떠나기에 손색이 없는 곳들이다.
다가오는 주말, 완연한 가을햇살 아래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단풍에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해연 기자
쑤저우톈핑산(苏州 天平山)
◇주소: 苏州古城西南
◇문의: 0512-6651-5190
◇www.sztps.com
◇찾아가기:
①沪宁高速-苏州新区 출구-长江路 남쪽으로-竹园路(좌회전 서쪽으로 주행)-灵天路 우회전天平山
②沪宁高速-苏嘉杭高速(嘉兴方向)-苏州吴中道口下-南大外环路、越湖路에서 서쪽으로-越湖路木东公路口 우회전 木渎镇을 지나 木渎中华园大饭店 사거리에서 서쪽으로 주행, 우회전-天平山
난징 치샤산(南京 栖霞山)
◇문의: 025-8576-1831
◇www.njqxs.com
◇치샤산 찾아가기(약 315km):
①상하이출발-沪宁高速- 外环绕城公路(二桥方向)-柳塘출구(동쪽으로)- 栖霞山景区
②沪宁高速公路-南京汤山出口-龙潭方向(江苏S337省道)-宝华镇-312国道-南京方向-九乡河路 马栖路 교차로 우회전-4km 주행-栖霞山
◇온천 찾아가기: 汤山镇汤山路8号(문의: 025-5119-0666)
장시 우위엔(江西 婺源)
◇찾아가기(약 620km): 상하이 출발-예안고가-A20-신좡(莘庄)-沪杭高速(衢州方向)-杭金衢高速-常山出口-经开化县-205국도-上饶 출구-婺源彩虹桥
◇www.wyy.cc
저장 따밍산(浙江 大明山)
◇찾아가기: 沪杭高速-枫泾-杭州北下-杭州绕城高速-'临安-杭徽高速-黄山'출구-杭徽高速-白果 출구-고속도로를 벗어나 좌회전-풍경구 표시판을 따라가면 됨.
◇문의:0571-6370-9588
저장 톈무산(浙江 天目山)
◇찾아가기: 沪杭高速 杭州15 출구-杭州绕城高速11 출구-02省道-藻溪 우회전-藻天公路(14km)-天目山
◇문의: 0571-6375-1978
Http://www.hztms.com/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