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리핀어학연수의 장점은?
1:1 맨투맨 영어 교육이 가장 큰 장점이다. 몇 년 전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로 연수를 떠나기 전 2~3달 정도 필리핀에서 하드트레이닝을 한 후 떠나는 연계 영어연수가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 잡을 정도로 영어권 국가 중 단기간 실력을 올릴 수 있는 곳으로 각광 받고 있다.
2. SSP란 무엇인가?
SSP는 (Special Study Permit)의 약자로 만 18세 이하의 정규 학교 학생 또는 단기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필리핀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법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일종의 허가(Permit)다. 비자 이외에 꼭 필요한 서류이다. SSP는 한국에서 받을 수 없고 필리핀 현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SSP는 발급 받지 않으면 불이익이 따른다. 실제로 SSP를 발급받지 않아 마닐라에서 한국학생들이 억류된 적이 있다. 이민국에 의해 적발되면 학원은 한화로 약100만원, 학생은 약 50만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3. 현지 어학원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하나?
무조건 정식 인가를 받은 어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필리핀 이민국에 따르면 현재 마닐라 지역에서만 영업중인 어학원은 대략 600군데 이상이지만, 정식 허가를 받은 곳은 90여 곳이고 나머지 500 군데가 불법운영 중이다. 불법 어학원은 이민국의 단속 시 학생들이 한국으로 추방된다.
또한 정식인가 어학원 중에서도 비용이 너무 저렴한 캠프나 어학원은 배제하는 것이 좋다. 싼게 비지떡이기 때문이다. 인터넷 검색이나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이다.
4. 정식인가 어학원은 어떻게 확인하나?
TESDA(교육부허가증)라는 것이 있다. 중국으로 따지면 어학원 영업집조라고 봐도 무방하다. TESDA는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tesda7.org/strp.php 사이트에 접속 한 후 가려고 하는 지역과 어학원을 선택하면 정식인가 여부를 알 수 있다. 예) ①사이트 접속 ②어학원이 있는 지역 선택-CEBU 3.Sector- Language 선택 4.어학원 선택-cleverlearn (어학원 이름이 없는 경우 불법인 어학원)
5. 주니어 영어 캠프는 선택시 유의점은?
첫째가 안전이다. 둘째는 정식어학원 및 SSP발급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셋째 프로그램이 정식어학원내에서 진행되는지를 체크해보자. 대부분의 캠프가 방학 때만 단기간 운영되어 어학원소속의 정식 티쳐를 쓸 수 없는 곳이 대부분이다. 단기 일용직 티쳐는 영어를 잘 해도 티칭 스킬이 없고 무슨 일을 하다가 캠프 아르바이트에 참여하였는지 알 수 없어 우리아이를 맡길 수는 없다. 넷째는 하루 8시간씩 영어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주말 액티비티도 꼼꼼히 살펴보자.
▷그린망고 주니어영어캠프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