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남희_수국 |
|
오는 11월 23일(금)부터 12월 7일(금)까지 상하이한국문화원에서 2인 예술전'구름, 옷, 꽃, 얼굴'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대만대학 재학 때부터 오랜 인연을 쌓아온 부산외대 중국어중국학과 교수 겸 화가 김남희 박사, 그리고 천연염색 전문가 김성희 박사가 동양화와 천연염색 옷을 전시하여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그림과 옷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이백이 현종의 명을 받잡고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시 청평조(淸平調)가 연상될 만큼 김남희 교수의 꽃 그림과 김성희 작가의 천연 누비옷은 단아하면서도 화사하고, 포근하면서도 은은하여 구름 품은 초 겨울날, 곱게 누빈 자연 그대로의 옷을 입고 수줍은 듯 참한 얼굴을 한 여인이 화사한 꽃에 둘러싸인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김남희 교수는 중국고대시가를 전공했을 뿐 아니라 동양화에도 조예가 깊다. 중국 화가 齐白石의 전기 ⌜쇠똥화로에서 향내 나다⌟(학고재)를 번역하여 한국화단에 소개한 바 있으며 직접 그림도 그려 한국에서 이미 여러 차례 전시에 참여하였다. 김성희 작가는 상하이에서 활동하는 중견 천연염색 작가로서 매 시즌마다 꾸준히 개인전을 통하여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으며 천연염색의 예술성과 생활 활용에 힘쓰고 있다.
이번 전시는 전시기간 내 문화원을 방문하면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전시 기간 및 장소
- 2012년 11월 23일(금)~12월 7일(금), 9:00~18:00
※ 매주 일, 월요일 휴관
- 大韩民国驻上海文化院(徐汇区漕溪北路396号汇智大厦裙楼3楼)
김성희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