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상하이에 중국 첫 SK루브리컨츠(SK润滑油) 프래그십 스토어 1호점이 오픈했습니다.
[SK 루브리컨츠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瑾庆汽车服务)]
•闵行区延安西路3228号(程家桥路)(뉴스타 노래방 옆)
•021)6887-0078
SK루브리컨츠는 Group-Ⅲ의 윤활유의 핵심 원료인 기유(베이스 오일)의 글로벌 최대 생산 및 공급상입니다. Group-Ⅲ 브랜드YUBASE®는 글로벌 기유 시장에서 절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Shell, Mobile, BP등 글로벌 브랜드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윤활유 성분 80% 이상이 기유로 기유 품질이 윤활유 성능과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SK ZIC가 한국 브랜드 파워 19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기술력의 근원이기도 합니다.
현재 프리미엄 합성유들은 Group-Ⅲ 기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K루브리컨츠는 SK 전매 기술로Group-Ⅲ인 YUBASE®을 개발해 GM, BMW, 벤츠, 폭스바겐, 포르쉐, 르노, 볼보, 현대, 기아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현재 현대, 기아, 두산, 폭스바겐, Foton 등이 SK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진이 자동자의 심장이라면 엔진오일은 심장 속 혈액입니다. 엔진 속 마찰로 인한 각종 부품들의 마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해 차의 컨디션과 수명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차일피일 미룬 엔질오일 교환도 하고 10년 된 차령에 주행거리 15만km를 앞두고 있어 자잘한 문제점도 점검할 겸 새로 오픈 한 SK ZIC 프래그십 매장을 찾았습니다.
한국에서 외국인 친구랑 맥주 집에 간 적이 있습니다. “500, 두 잔 주세요”라고 주문하자 맥주 브랜드 마다 맛이 다르고 개인기호도 차이가 있는데 왜 브랜드는 묻지도 요구하지도 않는지 궁금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도 보통 엔진오일 교환 시 브랜드는 얘기하지 않지요. 중국 소비자들은 가짜에 대한 불안감으로 윈엔좡(原装)을 선호하지만 구체적 브랜드는 묻지도 사전에 알려주지도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차량을 작업대에 올리고 엔지오일을 빼냅니다.
▶엔질오일 필터에 남아 있던 잔유도 제거합니다.
▶엔진오일 상태가 많이 안 좋은 경우에는 엔진세척제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제 차량 같은 경우에는 필요 없다며 바로 4리터 용량 새 엔진오일을 주입했습니다.
▶제 차는 용량이 커 1리터를 추가로 주입했습니다.
▶어느 정도가 적정량일까요? 아래 사진 L(Low)과 F(Full) 사이에 오일이 묻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공기필터는 상태가 나쁘지 않다며 에어건으로 먼지만 제거했습니다.
SK X7 4리터 1통(650 위안)과 1리터 1통(120 위안) 비용으로 770 위안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센스 있는 사장님께서 한인 특별가 적용해 주셔서 600 위안만 받으시네요. 물론 파표도 받았습니다.
깔끔하게 세차도 마치고 확연히 줄어든 엔진 소음이 만족스럽습니다. 더 사용해 봐야겠지만 악셀레이터을 밟고 있는 오른발 발끝이 가벼워 첫 느낌이 좋았습니다.
SK루브리컨트에서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합니다.
아래는 현재 SK 프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오픈 할인 행사 내용입니다.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