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새해 카운트 다운을 한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의 마지막 달이 다가왔다. 한 해 동안 상하이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성취하며 하루하루 알찬 일 년을 보낸 사람도 있을 테지만, 조금은 아쉬운 일 년을 보낸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얼마 안 남은 2017년이 다 지나가기 전에, 조금은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글로벌 도시 상하이에서만 할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글로벌 인맥도 만들 수 있는 일석이조 상하이 이벤트 정보를 소개한다.
글로벌 네트워킹 그룹
Internations
비즈니스 네트워킹 그룹
Fresh Start Rotary Club of Shanghai
창업가를 위한 네트워킹 그룹
Startup Grind
Startup Grind는 전 세계 창업가, 창업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네트워킹 그룹이다. Startup Grind 공식 자료에 의하면 상하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독립 스타트업 커뮤니티 그룹으로 2013년 출범 이래로 80여 개 이상의 국가, 200여 개 이상의 도시에서 온 사람들이 Startup Grind의 이벤트 및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음을 자랑한다. 상하이 거주 외국인을 위한 레스토랑 리뷰 앱 Bon App 창업가 인터뷰 세미나 등 상하이 창업을 주제로 한 세미나, 워크샵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웨이신 공중계정: StartupGrindSH
비영리 봉사기관
Stepping Stones
다른 사람을 돕는 보람된 일도 하면서 좋은 친구도 사귀어 보는 것은 어떨까? 비영리 기구 Stepping Stones은 상하이 거주 이주민 자녀를 위한 봉사 단체다. 주로 이주민 자녀에게 영어 교육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영어가 유창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사무 업무 등 다양한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www.steppingstoneschina.net
환경 보호 비영리 기관
Greeninitiatives
Greeninitiatives는 사람들에게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쓸데 없는 물건을 사지 말자는 목적으로 진행된 ‘나는 11월 11일에 쇼핑을 하지 않기로 했다’ 캠페인에서부터 중국 배달 전문 어플 Ele.me (饿了么)에서 일회용 수저 받지 않기 등 작은 실천을 통해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보호 방법을 제안하는 세미나 등을 열고 있다. Greeninitiatives 세미나에는 약 30-50여 명이 참가하는데, 의미 있는 강연도 듣고 해당 분야에 관심이 남다른 특별한 인맥도 쌓을 수 있다.
•www.greeninitiatives.cn
문화 & 예술 허브, M talk
외국인 달리기 클럽
RunnersHai
국제 교회, SCF
최수정 객원기자(suechoi8888@gmail.com)
캐나다 기업 친환경 온라인마켓 케이트앤키미(kateandkimi.com)에서 한국 비즈니스 관리 및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상하이 저널에서 자유기고가로 맛집 및 다양한 주제의 기획 기사를 기재하고 있다. 대학교 1학년때 친구와 함께 온 중국 여행을 계기로 상하이의 매력에 반해 불문과에서 중문과로 전과. 졸업 후 상하이로 삶의 터전을 옮겨 직장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스웨덴 기업 EF잉글리시타운 상하이 오피스에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로 4년 동안 근무했으며, 현재는 케이트앤키미에서 근무하면서 건강한 식생활과 웰빙 라이프 스타일을 상해 거주 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suechoi8888@gmail.com [최수정칼럼 더보기]
|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