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학원가]
“겨울방학, IB 역전의 시간”
IB goals(아이비골스) 에피 리 실장
상하이 IB 전문학원인 ‘아이비골스(IB goals)’가 내달 18일부터 3주간 겨율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지난해 7월 구베이에 오픈한 아이비골스는 ‘실력’과 ‘정보력’으로 상하이 국제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인정받은 학원이다. IB 전문학원답게 수강생들에게 효과적인 내신관리에 필요한 과목 상담과 플랜을 제시해준다. 또한 실력있는 20여 명의 과목별 강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학생과 외국학생이 7대3 비율로 수강하고 있다. 학원 수업과 강사 수강생 관리, 학부모 상담 등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에피 리(Effy Lee) 실장에게 겨율방학 IB 공부전략에 대한 간단한 조언을 들어본다.
겨울방학 IB공부법은?
IB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은 중요한 시기다. HL과목의 경우 CORE 파트는 두 번의 여름방학으로 이미 마무리가 돼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HL 파트를 나가기 전에 CORE부터 다지길 바란다. 겨울방학 때 가장 좋은 IB시험 준비는 가장 심도 있는 HL을 완벽하게 다지고 시간이 남는다면 Option파트를 공부하는 게 좋다. 하지만 학교 진도에 따라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진행해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HL파트 진도를 학교에서 나가지 않았을 경우엔 Option파트를 공부해도.. 소용이 없다. 도움이 전혀 되지 않는다. 이유는 과학Option파트 경우 SL은 4-6시간, HL은 7-10시간내에 개념과 문제풀이를 모두 끝낼 수 있다. 즉, 1주일 특강만으로도 Option을 잡을 수 있기에 HL을 완벽하게 다지는 게 가장 중요하다. 겨울방학이 끝나고 춘절특강을 이용해 Option을 마무리할 수 있다.
IB학생들은 11학년에 SAT1를 끝내야 할까?
시간이 없다. 12학년때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시험은 10월과 12월이다. (아무래도 12월은 힘들다. TOK랑 EE때문에 너무 바쁘기 때문에 안보는 게 나을 만큼 준비를 거의 못한다고 봐야 한다.
TOEFL 시험 언제 봐야 하나?
IB English A 학생의 경우, SAT1 시험을 마무리 하고 진행해줘도 늦지 않다. 이미 100점 이상일 것이다. 학원에서 많은 모의고사 시험을 통해 110점대의 고득점을 노리도록 한다. 한두 달 정도 간격을 두고 시험 신청을 미리 해두는 것도 좋다.
IB English B 학생의 경우는 2주정도 간격으로 토플 특강을 들으면 좋다. 11학년때는 빠를 수 있지만 한번 본인의 실력을 체크해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학교에서의 IB예상점수와 비례한다고 볼 수 있다.
IA는 언제 해요?
IA(Internal Assessment)는 쉽게 말해 각 과목마다 주는 수행평가다. 대부분 과목은 한가지 IA로 마무리를 하지만 경제는 3회나 진행된다. Micro(11학년 1학기 진도) 끝내고 한번. Macro(11학년 2학기 진도) 끝내고 한번. 나머지 진도 끝내고 한번 이렇게 총 세 번이다. 11학년때 micro¯o를 끝내지 않은 학교라면 진도가 굉장히 느리기 때문에 Final 시험을 위해선 따로 선행이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IB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는 영국과 스위스에서 공동 주관하는 고등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제공통대학입학자격시험으로 전세계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입시 교육 제도다. IB입시는 총 6개의 그룹에서 각 1과목씩 총 6개 과목을 선택한다. 한 과목당 7점 만점, 추가점수 3점으로 총 45점이 최고점이 된다. 6개의 과목에서 최고점 7점씩 42점, core components로 보너스점수 3점으로 구성된다. core components는 TOK, EE, CAS로 구성된다. 총점을 올려 명문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보너스 점수 3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IB goals
• 闵行区古北路1699弄虹桥大成商务广场1607室(近红松东路)
• 021)6119-0528, 130-6280-9048
• Wecheat: ibgoals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