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닝구 경관다리 3개 연내 건설
창닝구(长宁区)가 중징강(纵泾港), 주자방(朱家浜), 통셰허(通协河) 3개의 경관다리를 건설해 린콩(临空) 1호공원과 2호공원 및 쑤저우허 강변의 50미터 가량 그린벨트를 잇게 될 전망이라고 22일 상해발포(上海发布)가 전했다.
중징강경관다리는 중징강을 넘어 북쪽의 1호공원과 2호공원까지 연결되며 전체 길이가 27미터, 너비는 6.5 미터이다. 이 다리의 디자인은 아름다운 나비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생태와 자연을 테마로 하고 있다. 교각은 마치 날개를 활짝 펴고 날아오르는 듯한 나비의 날개를 철조구조물로 표현,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주자방경관다리는 남북 양측의 쑤저우강변 50미터 가량의 그린벨트로 이어진다. 다리 길이는 29미터, 너비는 10미터이다. 곡선형으로 이어지는 다리는 역동감과 활력을 표현, 마치 스노우보드를 타고 움직이는 동선을 보여주는 듯하다. 실제, 다리는 스노우보드를 탈 수 있는 곳과 행인들이 도보로 움직일 수 있는 부분, 두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통셰허경관다리는 북쪽의 쑤저우강변 50미터 그린벨트와 남쪽의 통셰루까지 통한다. 전체 길이는 29미터, 너비는 6.5미터에 이른다. 종이접기에서 얻은 영감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창닝 서부에 위치한 6대 공원으로는 린콩1호공원(临空1号公园), 린콩2호공원, 쑤저우허 50m그린벨트, 외환선 400미터 그린벨트, 신징공원(新泾公园) 공공녹지 등이 있으며 모두 '물'과 어우러진 경관이 특색이다.
윤가영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1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
ㅋㅋㅋ 스노우보드에서 빵터짐 아이고~ 배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