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황금연휴, 中 가을산행… 태항산 vs 운대산

[2018-09-08, 06:30:32]

황금연휴, 中 가을산행… 태항산 vs 운대산


신선의 산 ‘태항산(太行山)’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시키는 풍경으로 태항산(太行山)은 허베이성(河北省), 산시성(山西省),허난성(河南省) 등 3개 성에 걸쳐있을 만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에 천계산, 태항대협곡, 팔천협 등 풍경구가 자리하고 있다. 웅장한 산세와 아름다운 폭포 등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 중국의 대표적인 풍경구로 꼽힌다. 

 
천계산 ‘하늘과 땅의 경계’라는 의미를 가진 천계산에서는 정상에 있는 노야정 봉우리를 따라 전동카를 타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운봉화랑’ 코스와 직접 ‘노야정’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풍경을 보는 두가지 코스가 있다. 천계산에서 조금 가다 보면 나오는 석애구를 겨처 운해가 펼쳐지는 ‘왕망령’으로 넘어갈 수 있다. 

 

운봉화랑전동카


천계산의 하이라이트인 운봉화랑을 전동차를 탑승 하여 60분간 제1~7 관망대를 둘러보며, 중간중간 전동카에서 내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대협곡의 운해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관광코스다. 길이가 300m 에 달하는 유리잔도는 낭떠러지 위에서 걷는 짜릿함을 선사한다.


태항대협곡


 
도화곡

 

 


계곡을 따라 폭포가 이어지는 태항대협곡의 한 자락인 도화곡 구간은 쨍쨍한 햇빛을 피해 물소리를 들으며 시원하게 계곡 사이 작은 폭포 위를 지나가는 재미가 있는 1시간 정도의 트레킹 코스입니다. 입구에서 황룡담을 지나 함주, 이룡희주 등의 작은 폭포가 구간구간 깨끗한 물을 쏟아내고 있고 도화곡의 끝에서는 구룡폭포를 만날 수 있으며 태항대협곡 환산선 일주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환산선


환산선(태항천로, 太行天路) 코스는 전동차를 타고 도화동마을~왕상암 간 29km 구간을 40여분 간 이동하는 코스다. 해발 1200m의 2차선 도로를 구불구불 달리다 보면 태항대협곡의 웅장한 풍경구와 신비한 기암절벽을 감상할 수 있다. 환산선 코스를 달리다 여러 곳의 전망대에서 잠시 멈춰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팔천협


팔천협(八泉峽)은 산시성 장치시에 위치한 협곡이다. 태항풍경구의 랜드마크라고 불릴 정도로 웅장하고 아름다워 중국 10대 협곡으로 알려져 있다. 팔천협은 아름다운 호수뿐 아니라 거대한 규모의 협곡과 절벽이 어우러져 자연 태고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팔천협에는 유리로 된 고속엘레베이터인 하늘의성(天空之城), 아시아 최대 규모의 케이블카, 호수 위에서 풍경구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있어, 태항풍경구 중에서도 가장 각광받는 관광지다.


팔천협 유람선 팔천협의 풍경을 유람선을 타고 호수 위에서 즐길 수 있다. 팔천협 풍경구는 총 13km 길이, 면적 170㎢의 거대한 협곡으로 태항산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중국 10대 협곡으로 불리는 팔천협 사이사이에는 거대한 호수들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유람선을 타며 협곡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고협평호(高峽平湖)라고 불리는 이 호수는 협곡 사이의 잔잔한 호수라는 의미로, 수심 60M의 매우 깊은 호수다. 계곡 사이로 흐르는 푸른 호수와 끝없이 높은 절벽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의 신비로움 마저 느낄 수 있다.

 

팔천협 케이블카 팔천협 케이블카는 약 2900m 길이로 아시아 최대 길이의 케이블카다. 20분 정도 케이블카를 탑승하며 팔천협의 장엄한 자태를 감상할 수 있다. 팔천협의 주요 관광지인 옥황각, 북천석림 등 팔첩협의 유명한 풍경구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팔천협 엘리베이터 팔천협을 돌아본 뒤, 잔도를 밟고 지나간 후 약 100m 이상의 높은 곳에서 내려오는 엘리베이터로써, 정식 명칭은 천공지성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팔천협 입구까지 직행으로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팔천협을 관광하는 사람에게는 필수다.

 

중국 명산 Top 3 ‘운대산’


운대산 풍경구


 
허난성(河南省) 자오줘시(焦作市)에 위치한 운대산은 국가 AAAA급 관광지로 중국 10대 명산 중 3위에 오른 명산이다. 산세가 험준하고 봉우리 사이에 항상 구름이 걸려있다고 해서 ‘운대산(云大山)’이라 이름 지어졌다. 주요 관광지는 홍석협과 담폭협이며, 세계 최초의 유네스코 지정 세계 지질공원인 만큼 국가 1급 보호식물인 홍두삼, 태항화, 5각홍품 등 각종 희귀식물이 가득하다. 담폭협 담폭협의 초입으로 들어가면 용사담을 만난다. 길게 늘어뜨린 모양을 하고 있는 웅덩이를 지나 수십수백 개의 못과 폭포를 만나게 된다 홍석협 홍석협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붉은 화강암이 벽처럼 솟아있어 그 깊이를 더하는 협곡이다.

 

중국인들이 가장 사랑하고 많이 찾는 산이 바로 운대산인데 운대산 중에서도 가장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 바로 홍석협이다. 홍석협을 따라 흐르는 계곡 그리고 폭포 등은 관광객들에게 꾸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소림사 관광 중국 제 1의 선종 사찰이자 소림파 무술의 발원지인 소림사(少林寺)는 정주와 개봉 사이에 있는 덩펑시(登封市) 중악숭산(中岳嵩山)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소실산(少室山) 아래의 무성한 숲 속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소림사'라고 불리게 됐다. 북위 태화 19년(495년)에 효문제가 인도 승려 발타대사를 위해 지어졌으며, 지금까지의 역사만 해도 1500년이나 된다. 흔히 소림사는 달마대사가 창건했다고 알려져 있으나 이는 잘못된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발타선사는 6명의 친구와 함께 출가했는데 친구들은 모두 성불하고 발타만 부처가 되지 못했다.

 

그래도 낙망하지 않고 구도의 길을 떠난 발타는 마지막으로 중국에 이르러 효문제를 만나게 되고, 효문제의 명으로 소림사를 세웠다. 소림사하면 달마대사가 떠오를 정도로 달마대사의 면벽(面壁) 수련은 널리 알려져 있다. 면벽은 움직임이 없는 벽과 같이 정신의 동요가 없게 하는 수련 과정이다. 면벽을 마친 후 신체가 많이 약해진 달마대사는 건강회복을 위한 신체수련에 들어갔는데, 이것이 점차 발전되어 소림파 무술의 일부가 됐다.  소림사는 무술로 유명하다. 소림 무술은 수당 시기에 이미 세상에 알려졌으며, 송대에는 독특한 풍격으로 '소림파'라는 중국 무술 중 하나의 문파가 됐다. 조용하고 웅장한 소림사를 관광하고 싶다면 연중 어느 때에도 좋지만,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활기에 넘친 소림사를 관광하고 싶다면 국제무술제가 열리는 9월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소림사 무술공연


 
소림사의 승려들은 예로부터 권법을 연마하며 수행을 하였습니다. 당 태종 이세민이 소림사의 13명의 승려들과 함께 천하통일을 이루면서 소림권법은 중국에서 이름을 떨치게 됐다. 현재도 소림사에서는 소림사 내 수련생들이 소림 권법, 묘기 등을 펼치는 소림 무술공연이 개최되고 있다. 절도있는 무술과 힘있는 동작은 소림무술의 대표적인 특징이며, 중국 무술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다.

 

 
탑림 수많은 탑들이 흩어져 있는 모습이 마치 숲과 같다고 이름 붙여진 ‘탑림’은 소림사 역대 고승들의 무덤으로 소림사에서 서쪽으로 400미터 떨어진 산기슭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많은 수의 탑이 있으며 규모 역시 가장 큰 고분군으로 벽돌로 만들어진 묘탑이 240여개 있으며 면적이 14000㎡에 달한다. 탑은 일반적으로 7층으로 가장 높은 것이 15미터다. 탑의 형태나 층수 높이와 크기, 벽돌건축과 조각예술의 표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 차이에 따라 스님의 생전 불교계의 지위나 성과, 덕망의 높고낮음을 가늠할 수 있다. (자료: 하나투어)

 

 하나투어

•태항산 4박5일 6290元

•운대산 2박3일 1290元~(열차 불포함)

•5108-9090 •www.hanatour.cn  

 

소망투어 

•운대산 2박3일 2830元

•황산 1박2일 1250元

•3126-0900 •www.somangtour.net 

 

 세진관광 

•대명산 1박2일 990元

•황산 1박2일 1180元

•5109-5383

www.sejintour365.com  

 

상하이한선
•태항산 2일3일 2580元
•황산 1박2일 1180元 •021)5471-0521 •www.sh-drivingtour.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9월 상하이는 공연 중 hot 2018.09.10
      브로드웨이 록뮤지컬 '렌트(RENT, 吉屋出租)'▲ 8.30~9.16 19:30▲ 上汽·上海文化广场 ▲ 80~680록 뮤지컬 '렌트'는 가난한..
  • [인터뷰] 사드 해빙, 단체관광 해금 “한국으로 오.. hot 2018.09.10
    사드 해빙, 단체관광 해금 “한국으로 오세요” 한국관광공사 정용문 상하이지사장 한국관광공사 상하이지사는 2002년 8월 5일 설립됐다. 중국인들에게 한국 관광지를..
  • [중국법] 근무태만에 따른 고용조정 2018.09.08
    중국법 이럴땐 이렇게 근무태만에 따른 고용조정 Q 외부 영업을 맡고 있는 직원의 직무태도가 불량하고 출퇴근 관리도 되지않고, 회의소집 등에도 불성실하게 응하는 경..
  • 국경절 중국여행 张家界? 桂林? hot 2018.09.08
    이번주 핫이슈는 ‘국경절 여행’이다. 9월 중추절, 10월 국경절 연휴, 시원한 가을에 떠나는 중국여행 어디가 좋을까? 올해 국경절 중국여행 张家界? 桂林? 한국..
  • 상하이저널 학생기자 16기 수료식·18기 발대식 개.. hot 2018.09.08
    상하이저널 학생기자 16기 수료식·18기 발대식 가져 상하이저널 고등부 학생기자 16기 수료식과 18기 발대식이 지난 2일 신동원호텔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샤오미 '솽스이’ 매출 6조원 돌파,..
  2. 2000만 유튜버 리즈치 3년만에 컴..
  3.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4.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5. 中 2023년 31개 省 평균 임금..
  6. 마음만은 ‘국빈’, 江浙沪 국빈관 숙..
  7. ‘혁신’과 ‘한계’ 화웨이(华为)의..
  8. 中 눈곱·콧물·기침 아데노바이러스 기..
  9.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10.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경제

  1. 샤오미 '솽스이’ 매출 6조원 돌파,..
  2. 2000만 유튜버 리즈치 3년만에 컴..
  3.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4.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5.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6.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7.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10.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사회

  1. 中 2023년 31개 省 평균 임금..
  2. 中 눈곱·콧물·기침 아데노바이러스 기..
  3.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4.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5.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문화

  1. '한지의 거장' 이진우, 바오롱미술관..
  2. 찬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상하이 가..
  3.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4.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5.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6. [책읽는 상하이 258] 신상품“터지..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4.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5.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6.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